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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tudy/Vissim Tutorial

[Vissim Tutorial] Reduced Speed areas

by Taeho 2021. 4. 24.

Reduced Speed areas는 구간 진입 전 일정한 값으로 차량의 속도를 감속시켜 구간진입 시 차종별로 설정된 속도로 통과 할 수 있게 하는 기능이다.
이는 주로 좌회전, 우회전, 유턴, 회전교차로 등과 같은 회전구간에서 Slow-in, Fast-out을 구현하는데 활용될 수 있다.

구축 방법으로는 다음과 같이 “Network Object” 내 “Reduce speed area”를 선택하고 속도 감속이 필요한 구간의 Link 및 Connector에 오른쪽 버튼 드래그를 하여 구축할수 있다.


Reduces speed area 설치 시, 입력 가능한 정보는 다음과 같다.
1) 구간 길이
2) 구간 내 차종별 통행속도
3) 구간 내 차종별 감속도

정보입력구간에서 오른쪽버튼을 클릭 후 Add를 통해 Reduced speed area에 영향을 받게하는 차종을 선택한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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활용 예시1) 좌회전, 우회전과같은 일반 회전구간
Reduced speed area는 네트워크 구축 시 좌회전, 우회전에 주로 구축이 된다.
이때, 대부분의 운전자들의 회전구간 통과 요령으로 천천히 진입 후 빠르게 회전 구간을 나가는 것이 일반적이다.
따라서, 회전구간 Connector 호의 꼭지점에 길이를 3m ~ 5m로(정확해진 값은 아니지만, 필자는 해당 길이로 통일하여 시뮬레이션을 구축한다.) 구축함으로써 사실적인 묘사가 가능하다.



활용 예시2) 회전교차로 구간
회전교차로는 Reduced Speed area 구축에 있어서 더 주의가 필요하다.
한 방향으로 원을그리며 저속으로 통행하는 특성으로 인해 전 구간에 감속구간을 설정해야한다는 생각을 쉽게 할 수 있지만, 이는 교차로 내 진출입을 위한 차선변경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어 교통량이 많아지거나, 교차로의 차선수가 증가하게 되면 상충지점에 위치한 차량들이 서로 양보를 해야한 다는 것으로 인식하여 움직이지 않아 교차로의 소통능력을 상실할 수 있기 때문이다.
구축 예시로는 아래 그림과 같다.








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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